컴퓨터를 하다보면 인터넷이 느려져서 정말 답답한 경우가 많은데, 사실 이것은 인터넷의 빠르기보다는 컴퓨터의 성능과 브라우저의 속도가 좌우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어느정도의 정리로 개선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몇가지 인터넷 빠르게 하는 방법을 간략하게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와이파이 신호, 공유기 정비
최근에는 많은 분들이 인터넷 선이 아닌 무선 공유기의 와이파이 신호를 잡아서 쓰시는 분들이 많은데 예를 들면 인터넷TV를 보면서 핸드폰과 PC로 다양한 데이터를 받고 있다면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해당 부분을 확인해봅니다.
신호에 따라 세기 차이가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도구 정리
인터넷에서 쓰이는 프로그램들을 마구 깔다보면 브라우저에 툴바나 확장프로그램이 늘어나 이것들이 서로 충돌하여 에러가 나기도 하고, 느려짐도 유발합니다.
크로미움을 기반으로 한 브라우저라면 확장 프로그램을 정리하시면 되겠고 익스플로러라면 상단 메뉴에서 보기를 누르시면 도구모음에서 체크를 풀어주면 됩니다.
3. 시작프로그램 정리
오래 포맷을 안하고 쓰면 자꾸 프로그램들이 쌓여서 그리드나 기타 쓸데없는 것들이 시작과 동시에 실행이 되어 CPU나 네트워크 리소스를 점유하게 됩니다. 이로인해 브라우저의 느려짐 현상을 유발할 수 있으니 정리해주도록 합니다.
XP의 경우 시작메뉴에서 실행을 누른 후에 msconfig라는 명령어를 치면 시작프로그램을 관리할 수 있으며, 윈도우 10은 작업관리자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시작프로그램 관리에서 꼭 필요한 것들만 체크해줍니다. 아마 인터넷 빠르게 하는 방법 가운데 실질적인 효과는 이게 젤 크다고 생각이 됩니다.
특히 웹하드를 이용할 시 그리드 프로그램이 설치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영향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정말 인터넷 속도가 느린 것인지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fast.com에서 한번 측정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해도 계속 느려짐이 유발될 시에는 브라우저를 바꿔보는 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겠습니다. 보다 쾌적한 웹서핑이 되시길 바라면서 글 마칩니다.